에디 세즈윅 Edie Sedgwick_인물 탐구

음… 뭐라 말할까? 풍류가 가득한 시대였다고 해야 하나? 허허.
Andy Warhol & Edie Sedgwick Interview (Merv Griffin Show 1965)

영상에서 앤디워홀과 함께 초대된 사람이 배우겸 모델로 활동했던 에디 세즈윅.
검색해 보면 흥미로운 사실을 알게된다. 여러모로 정말 영화같은 삶을 살았던 인물.

2006년 개봉된 영화’ 팩토리걸’의 실제 모델이다.
영화에서는 배우 시에나 밀러가 에디 세즈윅을, 배우 가이 피어스가 앤디 워홀을 연기.

관련기사 : 씨네21_[알고 봅시다] 워홀의 뮤즈, 비운의 ‘팩토리 걸’ _ 에디 세즈윅

DAUM 영화 : 팩토리걸 Factory Girl (2006) 영화소개

앤디 워홀과 에디 세즈윅,
1960년대 전세계의 눈은 두 사람을 향해 있었다!
살바도르 달리에게 갈라 달리가, 존 레논에게 오노 요코가 있듯 예술가에게는 언제나 영감의 원천이 되는 뮤즈가 존재한다. 캠벨수프 캔을 예술작품으로 변신시키며 현대 예술을 180도 뒤바꿔버린 팝아트의 선구자 앤디 워홀에게 에디 세즈윅은 바로 그런 존재였다. 오드리 헵번을 꿈꾸며 뉴욕으로 온 명문가 숙녀 에디 세즈윅. 그녀는 앤디 워홀과의 만남을 통해 그의 영혼을 대변하는 여신으로 다시 태어난다. 부와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 에디 세즈윅과 재능과 영혼을 가지고 있는 앤디 워홀의 만남. 자신이 애타게 갈망했던 것을 가지고 있는 상대방을 발견한 두 사람은 소울 메이트처럼 공존한다. 모두의 선망의 대상이었으며 명성으로 생존해 갈 수 밖에 없는 사실, 사랑을 찾아 헤매는 겁 많은 인간이라는 점에서 두 사람은 완벽하게 공명했다. 그들의 관계는 강렬하고 창조적인 한편, 곧 부서져버릴 것처럼 연약하면서도 언제나 무언가를 애타게 갈망했다. 두 사람의 동일한 성향이 충돌하는 드라마틱한 관계였던 것이다.

관련기사 : VANITYFAIR_Andy Warhol and Edie Sedgwick: A Brief, White-Hot, and Totally Doomed Romance

관련기사 : VOGUE_Happy Birthday, Edie Sedgwick!

관련기사 : notefolio magazin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